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는 베스트셀러 ‘인터갈락틱’ 배쓰밤 제품을 확장해 버블바와 샤워젤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러쉬의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인터갈락틱 배쓰밤에서 확장 출시된 인터갈락틱 버블 바와 샤워 젤은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취득한 비건 제품이다.인터갈락틱 버블 바는 자연에서 추출한 페퍼민트와 자몽 오일이 만나 상쾌한 향을 선사한다. 시더우드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우디 향도 지녔다. 버블 바는 물에 넣어 사용하는 배쓰 밤과 다르게 손으로 으깨어 물에 마
최근 뷰티업계는 화장품 내 비건성분 개발을 포함해 친환경 포장재, 동물복지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비건의 의미가 ‘가치소비’로 확장되면서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비건 라이프 입문을 돕고 친환경 포장재 도입, 동물보호를 실천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오늘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을 맞아 비건 뷰티 브랜드들을 살펴봤다. ◇ 러쉬코리아·비프로젝트·피치포포, 비건 라이프 입문 돕는다친환경과 비건이 트렌드로 떠오르기 전부터 동물, 자연, 사람의 조화로운 상생을 브랜드 비전으로 삼아온 러쉬코리아는 ‘세계 비건의 날’을 맞아 비건 헤어
친환경,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뷰티업계에서도 비건 라인 확대 움직임에 속도가 붙고 있다. 기초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샴푸, 색조 화장품 등에도 비건 카테고리가 늘고 있다. 제약사에서도 비건 브랜드를 론칭하며 화장품 사업 확대를 선언하는가 하면 협업을 통해 메이크업 라인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다.◇ 건강한 ‘비건 뷰티’ 라인 확대하는 제약업계제약사들도 뷰티사업 확대에 나서면서 프리미엄 자연 원료를 이용해 ‘이브 비건’ 인증을 받거나 이탈리아 비건 인증 기관인 ‘브이라벨’ 인증을 받는 등 공신력 있는 유럽 비건 인증을 받고 있다
유한양행이 뷰티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해 자사 퍼스널 케어 분야의 첫 제품으로 프리미엄 비건 선케어 브랜드 ‘딘시’를 공식 론칭했다. 딘시는 프리미엄 자연 원료의 사용과 제약기업으로서의 꼼꼼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기능성 비건’을 표방하는 브랜드다.딘시의 모든 제품은 해발 3000m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희귀 원료인 눈연꽃 추출물과 제주 화산섬에서 자생하는 제주별꽃 추출물 등 프리미엄 비건 원료로 만들었다. 유한양행에 따르면 딘시에는 천연 유래 플라보노이드의 하나로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 생성을 억제해 피부 정화 효능에 탁월한
같은 값이면 환경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클린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다. 뷰티업계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윤리적·환경적 영향을 고려한 성분을 선택하고 있다. 원료의 윤리적 생산과 유통, 천연·유기농 성분 비율, 유해화학 성분 최소화 등을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 뺀 ‘클린뷰티’ 주목클린뷰티는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지칭한다. 호르몬 교란, 알레르기 유발, 내분비계 장애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에도 영향을 미치는 파라벤, 프탈레이트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옥
우먼타임스 = 최인영 기자○…CJ제일제당이 재료 손질 없이 육수를 우릴 수 있는 ‘백설 통손질 국물내기 티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국물내기 티백은 ‘멸치디포리’와 ‘얼큰해물’ 2가지며 우러나는 시간이 짧은 △멸치 △다시마 △새우 등은 통으로, 우러나는 시간이 긴 디포리와 표고버섯 등은 조각으로 손질해 조리 시간을 줄였다.멸치디포리는 △멸치 △디포리 △표고버섯 등이 들어있어 깊고 시원한 맛을 내 잔치국수나 떡국에 활용하면 좋고, 얼큰해물은 △통새우 △멸치 △고추씨 등으로 얼큰한 맛을 내 된장찌개, 어묵탕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두
우먼타임스 = 김소윤 기자 유통업계의 비건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들이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스타벅스코리아는 식물성 재료로 맛을 낸 ‘헤이즐넛 브라우니’ ‘밤콩달콩 두유 브레드’ ‘플랜트 햄&루꼴라 샌드위치’ ‘플랜트 함박&파스타 밀 박스’ 등 식물 기반 푸드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모두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것으로, 소스 역시 식물성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스타벅스코리아는 또 올해 하반기에 대체우유 중 하나인 오트밀크를
[우먼타임스 서은진 기자] 글로벌 R&D 제조전문 기업인 한국콜마가 자체 개발한 화장품에 대한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한국콜마는 자체 연구개발 및 제조 생산한 세럼과 크림이 글로벌 비건 인증기관인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비건 화장품으로 인증 받기 위해서는 화장품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일체 하지 않는 것은 물론, 화장품의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동물성 성분 사용을 금지하는 등 엄격한 기준의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한국콜마가 이번 인증을 받은 ‘비건 소사이어티’는 1944년 설립된 가장 오
[러브즈뷰티 서은진 기자] 베이식스의 한국형 클린뷰티 브랜드 ‘스킨그래머’가 세계 동물보호단체인 페타(PETA)로부터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았다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는 제품에 함유된 원재료부터 생산되는 과정까지 동물 실험이 배제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킨그래머는 제품 생산을 위한 모든 절차에서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았으며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 페타(PETA)의 ‘크루얼티 프리’ 인증 로고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스킨그래머는 이번 ‘
[창간 5주년 기획] K뷰티 '포스트차이나', 성장신화는 멈추지 않는다. 전 세계가 할랄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새로운 수출활로를 찾는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정부는 최근 국내 화장품 업체가 새로운 할랄 시장을 개척하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며 팔을 걷어붙였다. 할랄이란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 따라 처리·가공된 제품을 말한다. 전 세계 할랄 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 약 1조8900억 달러(2268조원)로 연평균 11% 수준으로 성장하고 있다.현재